도비로운 슬기생활

 

당근마켓 1탄에서 동네인증과 거래방법에 대해서 설명했다면, 이어서 동네범위 설정 및 타지역 거래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당근마켓 동네범위 설정하기

당근마켓 동네범위는 보통 거래가 잘 되지 않는 경우에 활용하면 좋은 기능인데, 범위를 넓히게 되면 그만큼 많은 거래 지역과 물품, 홍보 등이 가능하다. 대신 생각보다 거래하는 상대방과 거리가 멀 수도 있으니 이 점을 염두에 두고 사용하는 걸 추천한다.

 

동네 범위 설정은 <나의 당근> 화면의 <내 동네 설정>을 통해서 할 수 있다. 클릭해보면 저렇게 동네 선택 및 동네 범위를 설정할 수 있는 스크롤 바가 보이는데 이걸 조절해주면 된다.

 

왼쪽으로 할수록 동네 범위가 줄어들고 오른쪽으로 할수록 동네 범위가 넓어지는데, 최대 120 여개의 동네로 확장이 가능하다.

 

이렇게 당큰마켓 동네범위를 넓혀주면 해당되는 동네의 게시글 확인은 물론 거래도 가능하니, 원하는 물건이 잘 안 보이는 경우 활용해보면 도움이 된다.

 

단 동네생활 정보의 경우에는 내 인증 동네만 가능하다는 점을 기억하자!

 

 

당근마켓 타지역 거래 설정하기

또 당근마켓에서는 자주 거래하는 지역(보통 거주지) 외에도 필요한 경우 1개의 타지역을 더 추가 설정할 수 있다.

 

총 2개 지역을 즐겨찾기 식으로 등록해놓을 수 있는데, 만약 본인이 직장인이라면 주중에는 본인이 근무하는 지역으로, 주말 등에는 거주 지역 2가지로 해놓는 게 편하다.

 

당근마켓 동네범위 설정과 마찬가지로 <내 동네 설정>으로 들어간 후, 위에 보이는 <동네 선택>의 '+'버튼을 눌러 추가하면 된다. 해당 버튼을 눌러보면 오른쪽 화면이 뜨는데, 검색 창을 이용해서 동네를 검색하거나 아래 동네 목록을 스크롤해서 직접 선택해도 된다.

 

목록 리스트는 가까운 동네부터 먼 동네 순으로 보여주는 편이라, 현재 위치와 거리가 먼 동네를 추가하려고 한다면 가급적 검색 버튼을 이용하는 걸 추천한다.

 

이렇게 당근마켓 타지역 거래를 설정하더라도 실제 그 지역에 대한 동네 인증을 하지 않으면(실제 그 지역에 위치하지 않으면) <채팅으로 거래하기>나 <댓글 달기> 등은 사용할 수 없다.

 


참고로 요즘 카페나 지식인, 또는 각종 커뮤니티를 통해서 당근마켓 타지역 거래 및 인증을 서로 도와주는 경우가 있는데 가급적이면 말리고 싶다. 혹시라도 문제가 생기거나 그 과정에서 금전적인 대가를 주고받는다면 이용 정지, 더 나아가서는 법적인 제재도 받을 수 있으므로 주의하는 게 좋다.

 


당근마켓 동네인증 및 거래 방법은 아래 포스팅 참고!!

 

당근마켓 1탄 - 동네인증 및 거래 방법

당근마켓 거래방법, 동네인증 알아보기 당근마켓의 상승세가 무섭다. 2020년 최고의 인기 앱을 꼽으라고 한다면 당연히 당근마켓이 1순위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중고거래 No.1 플랫폼인 중고나��

hongname.tistory.com

 

추천글 모음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