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누구나 무선 이어폰 하나 쯤은 가지고 다니는 세상이죠? 그 중에서 1등은 단연 에어팟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애플 유저뿐만 아니라 갤럭시 등과도 호환이 잘 되는 편이다 보니 남녀노소 상관없이 많은 분들이 사용 중인 것 같습니다.
그런데 너무 많은 사람들이 쓰다 보니 공공장소에서 에어팟을 연결하려고 하면 어떤 에어팟이 내 꺼인지 헷갈릴 때가 종종 발생하곤 합니다.
이럴 때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에어팟 이름 바꾸기>를 통해서 나만의 에어팟 이름을 지정해놓는다면 그런 걱정 없이 단번에 내 이어폰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에어팟 이름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게요~ 제목에 적어놓은 것처럼 초간단한 과정이긴 하지만 설정 화면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 순서대로 차근차근 알려드리겠습니다.
에어팟 이름을 변경하려면 먼저 블루투스가 연결된 상태여야 합니다. 아마 대부분의 유저는 자동으로 연동이 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지만, 처음 연결하는 거라면 에어팟의 전원 버튼을 3~5초 이상 눌러서 에어팟을 연결해주세요.
위 사진처럼 에어팟 전원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스마트폰 블루투스 목록에 에어팟이 뜹니다. 요걸 한번만 클릭해주면 알아서 블루투스가 연결됩니다.
블루투스 연결이 되었다면 이제 에어팟 이름 바꾸기를 해볼게요. 우선 블루투스 목록에서 에어팟을 찾아준다음 오른쪽에 보이는 ⓘ 버튼을 눌러 설정으로 들어갈 겁니다.
이 때 한가지 주의해야 하는 게 있는데, 꼭 에어팟 뚜껑을 열어둔 상태에서 ⓘ버튼을 눌러야 된다는 겁니다. 그 이유는 뚜껑을 열었으냐 닫았느냐에 따라 뜨는 설정 창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어떻게 다른지 아래 사진을 통해서 확인해볼가요?
뚜껑을 닫은 상태에서 설정 창으로 들어가게 되면 에어팟의 모델명, 모델번호 등만 뜨고 설정할 수 있는 기능들이 하나도 뜨지 않습니다. 오직 '이 기기 지우기'만 할 수 있을 뿐이죠.
반대로 뚜껑을 연 상태로 설정으로 가보면 이름, 이중 탭, 자동 착용 감지, 마이크 등 여러 가지 설정이 활성화됩니다. 에어팟 이름을 바꾸려면 당연히 오른쪽처럼 화면이 떠야겠죠? 그러니 꼭 뚜껑을 열어둔 상태에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설정 창에 들어간 다음에 뚜껑을 열어도 알아서 변경되니 꼭 먼저 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이름을 바꿔볼까요? 설정 창의 <이름>을 클릭해서 들어가면 이름 입력 창이 활성화됩니다. 여기서 내가 원하는 이름으로 바꿔주면 되는데, 이모티콘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왕이면 하나쯤 넣어 유니크함을 표현해보는 걸 추천합니다.
마음에 드는 에어팟 이름을 골랐다면, 이제 변경한 이름을 저장하고 나가면 됩니다. 바로 뒤로 가기를 누르는 게 아니라 키보드에 있는 <완료> 또는 <Done>을 눌러주셔야 변경이 완료되니까 유의해주세요!!
키보드 <완료> 버튼을 누른 후 뒤로 가기 버튼을 눌러 나와보면 에어팟 이름이 잘 변경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언제든 내 기호에 맞게 에어팟 이름을 변경해주면 됩니다. 타인 기기와 내 에어팟을 구별하기 위한 목적이 크지만, 에어팟 이름에 이모티콘도 넣을 수 있으니까 가끔씩은 기분 전환을 위해서 바꿔보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 싶네요.
여기까지 에어팟 이름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추가로 궁금한 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빠른 시간 안에 답변 드려볼게요~ 그럼 여러분 모두 즐거운 에어팟 생활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