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수익 100달러를 달성했다면 이제 수익금을 받아볼 일만 남았습니다. 혹시나 아직까지 애드센스 수익 지급 계좌를 등록하지 않은 분이 있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서 꼭 등록해놓으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여기서 끝이 아니죠. 지급 계좌를 등록해놓는다고 100% 수익이 지급되는 건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 이유는 지급 계좌 정보가 제대로 등록되어 있지 않을 경우 수익 지급이 취소되는 경우가 발생하곤 합니다. 그 중에서도 꽤 많은 경우가 영문이름이나 은행코드 등이 잘못되었을 때 발생하는데요.
은행코드 등은 인터넷에서 쉽게 찾을 수 있지만 은행 영문이름을 확인하고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잘 알려지지 않은 것 같습니다. 저 역시도 이러한 부분 때문에 애를 좀 먹은 경험이 있어서 그 방법에 대해서 공유드려볼까 합니다.
많은 분들이 SC제일은행 등 수수료가 저렴한 은행을 사용하실 텐데요. 사실상 최근에 수수료 정책이 바뀌면서 크게 의미가 없어졌기 때문에 저는 제 주거래 은행인 신한은행에서 외화예금을 개설했습니다. 신한은행 계좌를 통해서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확인하실 분들 위주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선 신한은행에 등록된 내 영문이름부터 확인을 해야겠죠? 방법은 간단합니다. 지금부터 제가 올려둔 화면과 설명을 참고해서 따라하시기만 하면 됩니다.
일단 신한은행 어플 메인화면 왼쪽 상단에 있는 'My'를 눌러줍니다. 다음 화면에서 쭉 아래로 내려보면 '내정보 Care'라는 메뉴를 볼 수 있는데, 여기에서 '수정하기'를 클릭합니다. 그럼 3번째 사진처럼 이제 본인의 정보가 들어있는 화면이 뜹니다. 여기에서 '영문고객명'이라고 적힌 칸에 있는 정보가 바로 내 영문고객 이름입니다.
만약 영문고객명이 따로 등록되어 있지 않다면 화면처럼 비어있는 상태로 나올텐데요. 이 때에는 직접 영문고객이름을 등록해줘야 합니다.
영문이름 확인도 쉽게 가능하니 등록도 온라인으로 쉽게 되지 않을까 싶어서 확인해봤는데요. 아래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영문고객명을 등록 및 변경하기 위해서는 영업점 방문이 필수입니다. 아무래도 개인 신원 확인이 필요한 과정이다보니 아직까지 비대면으로는 안되는 것 같네요.
결국 영업점을 방문해서 영문명을 직접 등록해달라고 요청하는 수밖에는 없습니다. 본인이 가야하며 당연히 신원 확인에 필요한 신분증을 지참해야지만 등록 및 변경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신한은행 영문이름을 변경했다면 다시 구글 애드센스의 '지급 - 지급받을 방법 - 결제 수단 관리 - 수정' 순으로 들어가서 예금주 이름을 업데이트해주면 됩니다.